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핫플레이스]건강하고 맛있는 시래기요리 전문 ‘시래마을’

기사승인 2021.10.27  09:59:14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이어트와 골다공증 예방, 면역력 강화에 도움

무청시래기

고잔동 시아테마파크 2층, 다양한 시래기요리 선봬

안산에서 처음으로 시래기전문점이 문을 열었다. 보네르빌리지앞 주유소옆 시아테마파크 2층에 자리잡고 있는 시래기전문점 ‘시래마을(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79-2)’은 최근 문을 열고 건강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시래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시아테마파크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시래마을'

 기본적으로 코다리정식, 시래기와 가마솥밥이 함께 나오는 식사류와 시래기와 가마솥밥, 시래기들깨탕이 나오는 세트요리, 여기에 시래기전과 감자전 여러 명이 같이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시래기 통문어 코다리조림과 시래기 코다리조림은 입맛을 돋군다.
주목할 것은 ‘시래마을’ 시래기는 강원도 양구 펀치볼에서 생산되는 시래기로 해발 600고지에서 키우고 건조시켜 꾸덕꾸덕 하지 않고 연한 특징이 있어 ‘시래마을’서 내놓는 시래기들깨탕은 미식가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시래마을이 입점한 시아테마마크는 400여대가 확보될 정도로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확보돼 단체 손님들에게 부담되는 주차로 인한 불편함이 없다.

 무엇보다 시래기는 무청을 햇볕에 말려 만든 것으로 말리는 과정 중 수분이 줄어들면서 영양 성분이 농축돼 먹거리가 부족했던 옛날부터 지금까지 부족한 영양을 채워줄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시래기가 건강식에서는 큰 효능이 있다는 것도 시민들이 안다. 전국노래자랑을 수십년간 사회를 맡은 MC 송해가 매주 시래기요리를 먹을 만큼 건강식으로 각광받는 시래기는 함유된 칼슘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밀도 향상에 도움돼 뼈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시래기에 함유된 비타민A성분은 망막에 붉은 빛을 감지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도움이 된다.
시래기는 또한 100g당 30Kcal로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
특히 시래기에 함유된 비타민A와 비타민C, 베카로틴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지해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약전화 031-405-0233>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