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경혜 의원, 경기도GTX 플러스‘H 노선 삼송’ 정부 건의 환영

기사승인 2024.04.04  09:28:40

공유
default_news_ad2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특별위원회 위원인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이 1일 고양상담소에서 민선8기 경기도 주요 교통정책인 ‘GTX 플러스 노선안의 정부 건의 계획’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도는 같은 날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GTX 플러스 노선안을 공개했다. 지난해 착수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토대로 3개 노선이 구성됐으며, G.H는 신설, C는 연장안 내용을 담고 있다.
이중 ‘H 노선’은 경기서북부 파주에서 경기남동부 위례 신도시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주요 경유지는 문산~금촌~삼송~건대입구~잠실~위례이며, 총길이 60.4km에 사업비는 4조 4,954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H 노선이 신설되면 문산에서 광화문까지 24분, 위례까지는 40분 만에 이동 할 수 있게 된다. 도 관계자는 “고양시 덕양구 삼송 출발을 기준 했을 땐, 앞서 제시된 시간보다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노선반영 시, 주민의 출퇴근과 관광 산업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이경혜 의원은 “경기북부와 경기 남동부·남서부 교통망 연결 강화를 위해 발표된 GTX 플러스 노선안과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경기도가 국토교통부에 건의하겠다는 이번 발표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도에서 시행한 연구용역과 이번에 정부에 건의할 내용에 ‘H 노선 삼송’이 포함돼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삼송에서 더 나아가 덕양 전역을 수혜 범위로 넓히고, 고양시의 교통복지 증진과 사업성 확대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