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민의힘 김석훈 위원장, ‘이민청 안산유치’ 기자회견 

기사승인 2023.12.07  10:22:43

공유
default_news_ad2

- ‘이민청 안산유치’의 당위성과 향후 긍정적 효과 피력


“대한민국서 이민청 유치에 가장 적합한 도시는 안산”

국민의힘 상록갑 김석훈 당협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안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이민청 안산유치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김석훈 당협위원장은 `이민청 안산유치 기자회견`을 통해 이민청이 안산시에 유치되어야 하는 당위성과 향후 나타나게 될 긍정적인 효과들에 대해 피력했다.
김석훈 위원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저출산, 고령화 등 심각한 인구 위기 문제에 직면해있습니다.”라며 “인구학적으로 내다보았을 때 이는 심각한 노동력 감소 문제를 초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21년 기준 사망자 수가 출생아 수보다 많아지면서 대한민국의 인구 감소는 본격화되었고, 청년층이 일자리나 교육 인프라 여건이 보다 나은 도시를 찾아 수도권으로 집중되면서 비수도권의 모든 지방자치단체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겪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라며 “이러한 인구 위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이민청을 신설하여 외국인 노동력을 유입해 저출산 및 고령화 현상으로 인한 노동력 감소 및 지방 소멸 위기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와 관련된 선례로 대한민국보다 저출산 및 고령화로 인한 인구 위기 문제를 10년~20년 일찍 겪어온 북유럽 등의 국가들은 이민자 수용 및 통합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노동력 감소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라며 “이 같은 흐름을 객관적으로 살펴봤을 때, 외국인 개방 문화는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시대적 선택의 필수 조건이며, 이를 긍정적으로 활성화시키면서도 내국인들의 불안을 잘 다스리는 나라가 곧 세계를 선도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