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보선 위원, 7대 회장으로 취임
“잘 다져놓은 녹색위 잘 이끌어 갈 터”
안산에 희망을 주는 사람들 안산신문 녹색위원회는 25일, 제6대-7대 회장 이취임식 및 2024년 송년회를 한양대학교 에리카컨벤션에서 성황리에 가졌다.
제6대 이임 윤석주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함께 지내온 시간들이 많이 행복하고 뜻깊고 감사하는 한 해였다며 위원 한분 한분께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덧붙여 윤석주 회장은 2년의 임기동안 곁에서 열정으로 도움을 주고 봉사를 아끼지 않으신 임원(사무총장 구자육, 부사무총장 오세진, 재무이사 윤중현, 경조이사 김태욱)들을 칭찬하며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서 취임하는 제7대 박보선 회장에게 위원들의 뜻을 모은 제7대회장 추대패를 전달했다.
박보선 취임 회장은 이임하는 제6대 윤석주 회장에게 위원회를 대표하여 고마운 마음을 감사패에 담아 골드바와 함께 전달했다.
박보선 최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2년 동안 봉사와 열정으로 녹색위원회를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6대 윤석주 회장을 비롯하여 집행부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그 동안 잘 다져놓은 녹색위원회를 주어진 임기동안 잘 이끌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박보선 회장은 앞으로도 우리 "녹색위원회가 서로 더욱 더 소통하고 화합하여 안산에 상징적이고 힘이되는 리더모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의지와 포부를 밝혔다.
윤석주 회장은 2024년도 한 해동안 정기월례회에 한번도 빠지지 않고 참석해준 위원들에게 개근상(윤석주,구 자육, 오세진, 신재균, 이흥업, 김상덕)을 전달했다. 1회 불참한 위원에게는 정근상(박보선, 윤중현, 진용철, 박춘근, 오기환, 이덕연, 김재호, 김태욱, 박창조)을 전달했다.
이어서 2년의 임기동안 녹색위원회를 위해 봉사해주신 임원진에게도 감사패 및 골드바, 꽃다발 등을 전달했다.
또한, 이흥업 초대회장이 그 동안 개인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해왔던 녹색위원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우수 위원들에게 매년 전달했던 녹상(순금4돈), 색상(순금3돈), 위상(순금3돈)은 이번을 끝으로 수상을 마무리했다. 마지막 수상자는 녹상(녹색위 4대사무총장 박춘근), 색상(주식회사 신강개발 대표이사 최해진), 위상(주식회사 유진창호 대표이사 김종식)이 수상했다.
이흥업 초대회장은 최근 12월 28일자로 안산인재육성재단 제3대 대표이사로 임용, 취임됐다.
임용의 배경에는 엄격한 인사청문회를 거쳐 진행되었으며 이흥업 후보의 그 동안 지역사회 공헌과 인프라 네트워크 활동 이력, 후원기업 발굴 및 지역 기업인들과의 공유 잠재력 및 활발한 업무협약추진 등이 재단의 향후 사업 방향성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산신문녹색위원회는 4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안산지역내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단체로 안산시 지역 언론을 대표하는 안산신문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운영되고 있다.
안산신문 녹색위원회는 13년전 최초로 초대(1대) 이흥업 회장을 중심으로 창설, 출발하여 현제에 이르고 있다. 회장의 임기는 기본 2년이다.
이번에 취임한 박보선 회장은 전문건설업체, (주)보광티에스(대표이사 박보선)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기계설비업, 난방시공업, 전문소방공사업을 주요 업무로 다루고 있으며 화성시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에 인선된 제7대 임원진은 회장 박보선, 수석부회장 김봉한, 사무총장 김종식, 부사무총장 김태욱, 재무이사 윤중현, 경조이사 태종진, 홍보이사 오세진, 골프동아리 회장 우명구, 골프동아리 총무 김재호로 구성했다.
행사에 참석한 내 외빈으로는 안산신문 하학명 회장, 부설 안산신문 평생교육원 홍철 원장, 안산신문 여성위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축사로는 안산신문 하학명 회장을 비롯하여 홍철 원장이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축사를 이어갔다.
안산신문 하학명 회장은 안산시를 대표하는 녹색위원회야 말로 진정한 리더들의 모임이라고 칭찬하며 지난 십수년동안 안산신문에 보내준 성원과 애정에 깊이 감사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신문사의 중심에 서서 함께해 주기를 당부했다.
이날 녹색위원회 골프동아리에서 지난 1년동안 모금된 버디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기금으로 쌀20kg 100포를 구매하여 안산행복나눔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