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22회 상록대상 수상자 9명 ‘확정’

기사승인 2024.04.03  09:50:07

공유
default_news_ad2

- 본지 창간 35주년 맞이해 의정.공직 등 9개 부문 지역 리더 ‘수상’

김유숙 시의원, 이선직 안산시 팀장, 박창조 대표 등 널리 인정받아
백언정 원장, 김복수 대표, 김종일 대표 등도 봉사활동 열정 높아 

안산신문 창간 35주년을 맞아 제22회 상록대상 9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가 결정됐다. 의정부문에 김유숙 시의원, 공직부문 이선직 안산시 도시정보센터 영상정보팀장, 건설부문 김종일 가나안건설자원 대표이사, 지역경제부문 박창조 ㈜조은컴뮤니케이션 대표, 사회봉사부문 김복수 봉림조경 대표이사, 여성봉사부문 백언정 시립 e편한세상 상록어린이집 원장, 경영부문 박병헌 한양대 게스트하우스 컨벤션 대표, 사회안전부문 서명석 (주)탑소방엔지니어링 대표, 의료부문 한지상 바로드림치과 원장 등 9명이다. 이들은 지역 사회 해당 분야에서 열정으로 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온 리더로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의정부문

김유숙<안산시의원>
김유숙 안산시의원은 비례대표로 9대 시의원으로 시의회에 입성하면서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과 차상위계층 및 노숙인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 행복나눔무료급식소에 13년째 봉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적극적인 자원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분기별로 어버이날, 노인의날, 매년 열리는 김장행사에 수시로 참여해 어르신을 모시는 일에 소홀함이 없이 정성껏 열과 성을 다해 봉사하고 있다. 
안산시의원으로서는 공무중에도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체크하고 도움을 주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 신설을 위한 간담회 등을 열어 청년들의 고민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건설부문

김종일<윤창산업개발(주) 대표이사>
김종일 대표이사는 안산해양연구소 사무실 건립과 남극세종기지 건립을 위해 건축과 철거로 실력이 검증된 많은 엔니지어들과 합심해 머나먼 남극땅에 기지를 완벽하게 건립했고 그 외에 수많은 관공서 건립으로 오랜 기간동안 건설분야에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여성봉사부문

백언정<시립 e편한세상 상록어린이집 원장>
백언정 원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있는 취야계층을 위해 봉사를 하고 있다. 다문화가정과 탈북가정, 독거어르신, 조손가정,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해 무료급식, 바자회, 기부물품전달, 홍수피해가정 청소, 김장봉사, 연탄배달 등의 자원봉사에 열정적이다.
또한 지역사회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해안가를 오랜기간 청소했으며 개천가 환경정화 활동 뿐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신체장애인을 위해 수년간 후원했으며 주변 어린이집을 독려해 함께 모금운동을 펼치는 등 신체장애인의 복지를 위해 힘써왔다.이밖에도 세월호 사건에도 적극 나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영부문

박병헌<한양대 게스트하우스 컨벤션 대표>
박병헌 대표는 긍정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안산시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원만한 성격을 통해 남다른 열정으로 안산신문에도 헌신했다.
특히 박 대표는 안산신문을 통해 장애인들과 소외계층을 위해 정기적인 후원으로 삶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편견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후원했다.

-사회봉사부문

김복수<봉림조경 대표이사>
김복수 대표이사는 17년간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과 노숙인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 행복나눔급식소에 봉사자로 활동했으며 올해 1월부터 무료급식소 후원회장으로 취임해 급식소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특히 안산시 궁도협회장을 역임하면서 소외된 어른들의 애로사항을 알고 주변에서 스스로 돕는 등 헌신적인 봉사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역경제부문

박창조<(주)조은컴뮤니케이션 대표>
박창조 대표는 12년간 전파감시 업무에 소요되는 안테나 등을 개발,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했으며 특수안테나 개발 및 제작 등에 40여년간 종사하면서 국내.외 다수의 전파감시 사업에 참여해 쌓은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특별전파감시 신호 수집 시스템의 수집 효율을 향상시키고 방향탐지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는 등 특별감시 업무발전에 기여했다. 

-사회안전부문

서명석<(주)탑소방엔지니어링 대표>
서명석 대표는 소방안전점검과 소방공사 업체를 운영하면서 안산시청과 상록구청, 단원구청, 경기테크노파크, 안산문화예술의전달 등 관공서 건물과 반월공단, 시화공단내 공장 건물 등의 소방안전을 책임, 관리하고 있다.
특히 서 대표는 안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사동대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화재안전 순찰과 화재시 출동해 소방관들과 함께 화재진압 현장에 직접 봉사지원하기도 했다. 

-공직부문

이선직<안산시 도시정보센터 영상정보팀장>
이선직 팀장은 지난 1991년 4월 30일부터 현재까지 안산시에 재직하면서 남다른 사명감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시민 안전을 위한 부단한 개선 노력과 지방 자치 행정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특히 범죄사각지대와 다중밀집지역의 이상동기범죄 발생 방지 및 예방을 위한 CCTV 확대 설치로 사고없는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일동 ‘백세건강마을’, 와동 ‘치매안심마을’의 실시간 영상 제공으로 치매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권을 보장하는데 힘썼다. 

-의료부문

한지상<바로드림치과 원장>
한지상 원장은 중장년층 치과치료의 개선 및 발전을 위해 대한시니어치과학회에서 연자 발표와 다른 연자들과의 토의에 열정적으로 참여했으며 치과 공포증으로 오랜기간 치료를 받지 못한 환자들을 위해 의식하 진정요법을 통한 치료를 시행하고 디지털 치의학을 이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특히 안산대 평생교육원 강의 등을 통해 안산시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