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14개 强小企業의 생생한 성공스토리

기사승인 2010.09.03  10:58:06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TP, '우리는 꿈을 향해 뛴다' 우수성공사례집 발간

성공을 꿈꾸며 수많은 회사가 창업되고, 반면 그 만큼의 회사가 냉혹한 시장에서 흔적 없이 사라지는 무한경쟁 속에서 시행착오와 시련을 이겨내고 회사를 탄탄한 반석위에 올린 기업인의 노하우는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인들에게 성공의 나침반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 경기테크노파크(원장 배성열)는 개원 이래 12년여 동안 기업이 갖고 있는 초기 기술력과 경기테크노파크를 통하여 자금 및 정보, 장비지원 등을 받고 시장 진입에 성공한 기업 중에서 우수사례를 선별하여, 성공이라는 목표를 이뤄낸 14개 강소기업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우리는 꿈을 향해 뛴다'라는 제목의 우수성공사례집을 출간했다.

이 책에는 그동안 일본으로부터 수입에 의존하던 반도체검사장비부품인 비메모리 프로브카드(Probe Card)를 오랜 노력 끝에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여, 일본에 역수출하고 있는 윌테크놀러지㈜, 미세먼지 집진장치분야에서 미국에 이어 세계 두번째로 하이필터기술을 개발하여 다양한 해외시장을 개척한 ㈜제이텍 등 공통적으로 기술국산화는 물론 경제적 성공도 함께 거머쥔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그들이 겪은 시행착오와 위기 속에서 터득한 성공노하우, 그리고 주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더 성장하는 방법 등 생생한 현장의 체험을 담고 있다.

배성열 원장은 발간사에서 “14개 기업의 성공이야기는 꿈과 열정, 도전정신으로 일궈낸 성과이며, 경기TP는 앞으로도 예비기술창업자, 중소기업인의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본 책자가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의욕을, 후발 중소기업인에게는 성공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좋은 선행학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발간된 책자는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기업, 대학, 유관기관 등에 배포 되며 소장을 원하는 사람은 경기TP 산업정책팀(☎031-500-3020)으로 문의하면 받을 수 있다.

김형욱 기자 hyung@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