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진로직업교육박람회 성황리 개최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황혜정)는 지난달 28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잡아드림(Job我Dream) 2024 안산 미래진로직업교육박람회(이하 진로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 안산시청소년재단 전희일 대표이사, 안산인재육성재단 홍일화 대표이사,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 중·고등학교 교장단 대표, 안산시 청소년 유관기관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진로박람회에는 2,000여 명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6가지 세션 △진로탐색 △고교교육과정 △특성화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과체험 △창업체험 △직업체험 △행복콘서트 등 체험 중심의 진로콘텐츠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AI, 빅데이터, 로봇, ARVR, 신소재 등의 미래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산업 위주의 체험거리가 다양하게 운영되어 미래산업을 알아보고 직업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에 충분하였다.
황혜정 진로체험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안산 미래진로직업교육박람회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안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나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진로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031-487-7575)하면 된다.
안산신문 ansans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