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관람객 10만 명 기념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4.02.23  10:08:21

공유
default_news_ad2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의 누적 관람객이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안산시는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단원구 화랑로에 소재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이 지난 2022년 9월 개관한 이후, 약 1년여 만에 10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았다고 16일 밝혔다.
10만 번째 관람객은 단체예약을 통해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집 원아들이었다. 이날 현장에서 10만 번째 관람객을 직접 맞은 이민근 시장은 원아들과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며 기념의 시간을 가졌다.
이민근 시장은 “10만 번째 관람객의 주인공이 아이들이라 더 의미 있는 것 같다”며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을 통해 자랑스러운 안산의 역사가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향후 100만 명을 넘어 1000만 명에 달하는 관람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개관한 산업사 전문박물관으로서 유아를 비롯해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개관 이후 GOD 멤버 김태우 등 유명 가수의 초청공연을 비롯해 여름철 옥상 영화관람과 같은 문화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시민들의 문화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개막한 기획전시 ‘산업! 안산을 설계하다’는 화성·시흥·안양·수원 등 인접 지역에서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다음 달 3일(일)까지 전시된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