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장윤정 의원, 경기이룸학교 운영관련 정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4.02.23  09:43:06

공유
default_news_ad2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14일, 2024 경기이룸학교 운영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의 주도적성장으로 미래 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 함양과 학교 공동체의 정책 참여로 배움의 영역과 교육활동 공간 확대, 지역자원과 연계한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지역교육 생태계 확장이 목적이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과 지역연계교육담당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2024 경기이룸학교 운영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경기이룸학교 운영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며, “학생주도적 프로그램 강화와 단계별 학생 맞춤형 학교밖 교육활동 확대를 통해 기초에서 전문·심화 까지 운영될 수 있는 제도적 설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 밖 활동 공간 확보를 위해 학교 및 지역 유휴공간 활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관심이 필요하며, 다수 참여를 위한 적극적 홍보를 통해 운영자, 학생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첨언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의원은 “공모 및 최종 선정을 위한 심사 단계에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평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며, “ 서류심사부터 면접심사, 현장실사 및 온라인 검증까지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