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일동 주민자치회 우수 사례 배우러 왔어요”

기사승인 2023.06.01  09:16:14

공유
default_news_ad2

-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 주민자치회서 일동 벤치마킹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일동 주민자치회의 우수 활동사항을 벤치마킹하고자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 주민자치회 및 담당직원 등 총 27명이 일동을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성남시 은행2동 주민자치회는 자체 주민자치회의 활동성에 대해 고민했고, 제2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일동 주민자치회를 벤치마킹해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했다.
이번 일정은 일동 주민자치회 오병철 회장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으며, 일동 파출소 앞 쉼뜰정원을 시작으로 일동공원, 청소년문화의 집 앞의 꿈뜰정원을 거쳐 안산식물원에 이르기까지 일동 골목골목을 라운딩하며, 주민들의 참여로 직접 변화시킨 마을의 모습을 직접 살펴보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나무 한 그루당 한 가구가 관리하여 가꾸는 가로수 정원, 주민참여로 개선된 일동공원 놀이터 정비 사업, 일동 곳곳의 퇴비함과 빗물 저금통 설치 사업, 기업과 주민들이 함께 봉사하며 만든 벽화사업, 생활민원을 해결하는 우리동네 반딧불 등 특색 있는 사업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활동 내용을 공유했다.
오병철 일동 주민자치회장은 “공유공간 조성 등을 통해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특정 몇몇이 아닌 많은 주민이 참여한 의제를 발굴하고, 가능한 범위 내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확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송해근 일동장도 “이번 방문을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얻고 자체 실정에 맞는 사업으로 발전시켜, 살기 좋은 일동과 은행2동으로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