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민근 시장, 독일 하노버메세서 적극 투자유치 

기사승인 2023.04.19  09:34:30

공유
default_news_ad2

- 독일 LNI 협회, 연방상의 무역투자진흥청과 면담 “적극적인 투자 요청”

이민근 시장이 17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 ‘하노버메세 2023’에 참석해 5G, 3D프린팅 글로벌 최신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직접 PT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17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하노버메세 2023’에 참석해 경제자유구역지정을 위한 세일즈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김진숙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과 현옥순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이성호 안산상공회의소 회장, 유동준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관내 기업 3개사 및 관계자 등과 함께 동행단을 꾸려 5G, 3D프린팅 글로벌 최신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직접 PT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이어 독일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LNI(Labs Network Industrie 4.0)협회와 독일 연방상공회의소 무역투자진흥청 관계자들을 만난 이 시장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자유구역 지정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번 독일 일정을 통해 해외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경제자유구역지정을 위해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나갈 방침이다.
이민근 시장은 “수도권 가운데 최대 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는 안산시는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갖추는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라며 “많은 독일기업의 관심과 투자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세계 최대규모의 산업박람회로 1947년 처음 시작된 이후 올해로 76회째를 맞았으며, 최신기술 트렌드가 총망라되는 만큼 산업계에선 4차 산업혁명의 발원지로 통하고 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