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윤종극 천혜항공종합건설 대표,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 ‘수상’

기사승인 2023.03.30  09:33:33

공유
default_news_ad2

-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지켜야 할 당연한 청렴의무 실천한 것 뿐” 소감

안산신문과 이사와 천혜항공종합건설 윤종극 대표가 24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 정기총회서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수상했다.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은 UIA, 국제단체연합에 가입해 UN 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의 국내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국제 규모의 단체며, 청렴인 인증패는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과 300여 개 전국 시민사회단체가 경쟁력과 청렴도를 높여 맑고 깨끗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부패방지 청렴 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윤종극 대표는 천혜항공종합건설을 경영하면서 평소 지역언론 창달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일평생 안산시 발전을 위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자처했다. 특히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패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단법인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 측은 “윤종극 대표는 진정한 청렴인으로 이 시대가 원하는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를 위한 노력의 표본이며,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 지도자"라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윤종극 대표는 “청렴은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지켜야 할 당연한 의무를 실천한 것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정말 영광”이라며 “어릴 적 부모님의 가르침을 통해 청렴 인이 된 것처럼 지역사회 청렴 문화 확산에도 더욱 힘쓰고 청렴을 위해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과 뜻을 맞춰 나아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부패방지 국민운동총연합은 부패방지 국민운동을 통해 국가 경쟁력과 청렴도를 높여 맑고 깨끗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매년 청렴 인을 발굴 및 시상해 국가 사회의 청렴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한편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하학명 본지 회장을 비롯해 조원칠 본지 명예회장, 우두명 나라사랑안산발전협의회 총재, 이민근 시장, 김철민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